(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도시재생 중소기업을 직접 지원하는 총 250억원 규모의 도시재생 모태펀드가 첫 출범 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제1호 도시재생 모태펀드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창업 투자조합 등록 절차를 마치고 오는 15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제1호 도시재생 모태펀드는 주택도시기금 출자금 200억원과 민간출자금 50억원 등 총 250억원의 규모로 조성됐다.

도시재생 모태펀드를 전담해 운용할 운용사는 청년창업 기업 등을 포함해 다양한 기업에 투자해온 경험이 있는 더웰스인베스트먼트다.

이 운용사는 향후 3년간 약 20개 내외의 유망한 기업들을 찾아 투자하고 4년간 투자금 회수 기간을 거쳐 총 7년간 펀드를 운용하게 된다.

도시재생 모태펀드는 주민 커뮤니티 공간 개발, 지역에 특화된 문화 콘텐츠 개발 등 쇠퇴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을 스타트업과 청년창업 기업 등에 투자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토부는 주택도시기금 도시계정에서 3년간 총 500억 원을 출자하고 민간 출자금 총 125억 원을 결합해 총 3개의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김동익 국토부 도시재생경제과 과장은 "올해와 내년에 제2호와 제3호 펀드도 출범해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구도심이 활기를 되찾도록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