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자연에서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디자인을 얻기 위해 세계적인 디자인스쿨과 협업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RISD)와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혁신을 위한 공동프로젝트를 23일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인간 중심의 역동적 미래도시 구현을 위해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Hub(모빌리티 환승 거점)라는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한 바 있다.

현대차그룹은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새로운 미래 모빌리티 기술 및 디자인을 연구하고자, 지난해 말 독보적 역량을 보유한 RISD 산하 네이처 랩(Nature Lab)과의 협업을 결정했다.

1937년 설립된 네이처 랩은 다양한 동식물, 곤충 등의 생물표본과 최첨단 연구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자연 생명체와 생태계에 대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RISD는 이번 현대차그룹과의 미래 모빌리티 공동연구를 위한 새로운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총 108명의 학생이 연구 참여자로 지원했으며, 이 중 건축·디지털 미디어·애니메이션·그래픽 디자인·산업 디자인·금속 디자인·섬유 디자인·인쇄 디자인·회화·미학 등 10개 전공 16명의 학생이 최종적으로 선발됐다.

이들은 RISD 4명의 교수진과 함께 그래픽, 산업, 사운드, 섬유 등 4개 디자인 분야에서의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공동연구를 올해 2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했다.

지영조 현대차 전략기술본부장 사장은 "RISD의 협업을 통해 현대차그룹이 기술과 디자인 혁신의 진전에 도움이 될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으며, 이는 차세대 모빌리티 솔루션의 발판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과 RISD는 올해 여름 학기 동안 곤충의 경량화 구조, 자연정화 솔루션 등에 대한 깊이 있는 공동연구를 진행하며, 향후에도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