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KT,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양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참여하는 산학연 협의체인 'AI 원팀(AI One Team)'에 한국투자증권이 합류했다.

KT는 23일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이스트에서 한국투자증권과 '대한민국 인공지능(AI) 1등 국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AI 원팀을 대표해 전홍범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 문성필 한국투자증권 경영기획총괄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투자증권은 AI 원팀 참여기관들과 ▲AI를 활용한 금융업무 혁신 ▲AI 언택트 금융 시스템 구축 ▲산학연을 연결하는 AI 금융 인재 양성 플랫폼 조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고도의 전문성과 높은 기술 난이도를 요구하는 금융업무에 AI를 적용해 나가고 이 외에도 지급·결제, 재무관리, 인사·채용, 영업 지원, 경영 관리 등 사내 업무 전반에도 AI를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문성필 한국투자증권 경영기획총괄 부사장은 "통신업계 1등인 KT와 증권업계 1등인 한투증권 외에 다양한 분야의 기관과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이번 MOU는 의미가 크다"며 "이종 산업 간 결합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AI 원팀으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sy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