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삼일회계법인이 24일 사원총회를 열고 31명의 신임 파트너 인사를 발표했다.

신임 파트너 중에는 역대 최다인 8명의 여성 파트너가 포함됐고, 윤훈수 최고경영자(CEO)의 '사람 중심 경영'과 '디지털 혁신'이란 조직 운영 방향에 맞춰 인사와 IT 분야에서도 각각 신임 파트너를 선발해 조직을 보강했다.

삼일회계법인은 이와 함께 새로운 조직 개편 내용도 발표했다.

윤훈수 CEO가 이끌었던 감사 부문은 품질관리실장인 오기원 파트너가 맡기로 했다.

이는 회계법인의 근간인 감사 서비스에서 품질 우선주의를 더욱 강조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조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세무자문 부문은 현 주정일 대표 체제를 유지하면서 국제조세 분야 1개 본부를 확대 개편해 기업들의 글로벌 경영 전략을 뒷받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딜 부문 대표는 유상수 기업금융본부장이 맡게 되면서 6팀으로 구분하고 산업 전문가 및 서비스 전문가를 별도로 선임했다.

코로나19 등으로 다양한 위기 요소에 대한 관리 능력이 중요해지며 오기원 파트너가 맡고 있던 최고위기관리자(CRO)와 품질관리실장 업무를 구분해 이용재 파트너를 신임 CRO로, 홍기수 파트너를 신임 품질관리실장으로 임명했다.

최고디지털관리자(CDO)에는 정보전산기술 리더인 이명섭 파트너를 임명했다.

윤훈수 CEO는 "지금까지 시장에서 1등 회계법인으로 안정적 성장을 유지해온 삼일의 역량을 더욱 높이기 위해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을 통한 집단지성을 추구하는 동시에 조직적이고 투명한 의사결정체계를 확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8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