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한화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과정에서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해 직접 교통비와 렌터카를 신청 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향후 한화손보의 사고 피해자는 알림톡에 링크된 페이지를 통해 수리기간 내 교통비를 직접 신청할 수 있게 된다.

렌터카가 필요한 경우에도 복잡한 차량 신청 과정을 모바일 기기로 처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강화됐다.

교통비는 알림톡 내 '교통비·렌터카 지급안내' 버튼을 눌러 피해 차량의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예상 지급 교통비를 확인한 후 접수하면 된다.

렌터카 신청도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대차 가능한 차량 리스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차량을 받고자 하는 장소·시간을 선택하면 딜리버리 서비스가 가능하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품 및 서비스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고객 서비스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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