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하계 학술대회서 코로나19 대응 전략 논의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하계 학술대회서 코로나19 대응 전략 논의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0.06.26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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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한국서비스경영학회는 26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서비스 산업의 기회와 도전, 신기술과 서비스의 융합'을 주제로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이 '공공부분의 서비스혁신 사례'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김재겸 롯데홈쇼핑 상무, 이민호 코트라 본부장, 현호섭 KT 상무, 황미은 현대해상 상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산업별 서비스 대응 전략을 두고 토론한다.

한편, 올해부터는 서비스 혁신에 노력을 기울인 기업 최고경영자(CEO)에게 '서비스 엑설런트 어워드' 상을 수여하는데 첫해 수상자로 허인 KB국민은행장,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 유덕상 아워홈 대표가 선정됐다.

유한주 학회장은 "코로나19의 충격으로 서비스업종이 유사 이래 최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부위정경(扶危定傾, 잘못된 것을 바로잡아 바로 세움)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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