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아우디는 고성능 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S6 TDI'와 고성능 고품격 4-도어 스포트백 '더 뉴 아우디 S7 TDI'를 내달 1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아우디 S모델은 안락한 주행과 스포츠카의 매력을 동시에 겸비한 모델이다.

더 뉴 아우디 S6 TDI는 아우디 A6 세단의 고성능 버전으로 3.0L V6 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 출력 350마력, 최대 토크 71.38㎏.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해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보인다.

최고 속도는 250㎞/h (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100㎞/h에 도달하는 시간은 5.0초이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1.4㎞/ℓ이다.

차량 전면 그릴 및 범퍼와 차량 후면에 S6 배지를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파노라믹 선루프와 앞·뒤 범퍼, 그릴 및 윈도 몰딩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가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폴딩, 열선, 눈부심 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사이드미러는 알루미늄으로 마감됐다.

후면에는 S 모델 라인에만 적용되는 디퓨저에 블랙 트림의 테일파이프 4개가 자리하고 있다.

또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한다.

이전 세대 대비 늘어난 전장과 휠베이스 길이 덕분에 보다 여유로운 앞·뒷좌석 헤드룸과 동급 경쟁 모델 대비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더 뉴 아우디 S7 TDI는 아우디 특유의 스포티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3.0L V6 TDI 엔진 및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통해 최고 출력 350마력, 최대 토크 71.38㎏.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소요 시간은 5.1초, 최고 속도는 250㎞/h (안전제한속도),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2.0㎞/ℓ이다.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이 최적의 동력을 네 바퀴로 전달하며 전자식 댐핑 컨트롤을 적용해 안정감과 편안함을 준다.

차량 전면 그릴과 차량 후면에 S7 배지를 기본으로 적용해 기본 모델과 차별점을 두었으며, 파노라믹 선루프와 앞·뒤 범퍼, 그릴 및 윈도 몰딩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가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운전석의 시프트 패들이 적용된 D-컷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과 S 엠블럼이 새겨진 발코나 가죽의 S 스포츠 시트는 아우디의 스포티한 특징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이 밖에도 레드 캘리퍼가 적용된 21인치 5-V 스포크 스타 스타일 휠이 아우디 S7의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우디 S7은 후방에 장착된 2개의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거나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과 차간 거리 경보나 주변 차의 접근을 경고하는 '사이드 어시스트'를 탑재했다.

더 뉴 아우디 S6 TDI의 가격은 1억800만원, 더 뉴 아우디 S7 TDI는 1억1천800만원이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