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대우건설과 SK건설이 3천243억원 규모의 울산 북항 에너지 터미널 1단계 LNG(액화천연가스) 패키지 건설공사를 수주했다.

대우건설은 29일 코리아에너지터미널에서 발주한 '울산 북항 석유제품 및 액화가스 터미널 1단계 LNG 패키지 건설공사' 계약을 지난 2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다음 달부터 오는 2024년 6월까지 울산 북항 내에 21만5천㎘ 용량의 LNG 탱크 1기와 연산 약 100만t 용량의 기화 송출설비를 포함한 부대시설의 건설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우건설은 SK건설과 조인트벤처를 구성해 설계와 구매, 시공, 시운전 등 모든 업무를 원청으로 공동 수행한다.

공사비는 약 3천243억원으로 지분율은 대우건설 51%, SK건설 49%이다.

이번 입찰에는 국내 유수의 대형건설사들이 참여해 FEED(기본설계) 검증, 기술입찰 평가, 가격입찰 평가 과정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대우건설과 SK건설이 가진 풍부한 수행 경험과 수행 계획 적합성 등이 수주에 강점으로 작용했다.

대우건설은 LNG 플랜트 분야를 회사의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선정하고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울산 북항 PJ 외에 국내 신규 LNG 저장시설 건설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한편, 대우건설과 SK건설은 해당 부지 내 별도 석유제품 저장시설로 구성된 오일 패키지 건설공사의 우선협상대상자 지위를 확보하고 있어 추가 수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