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29일 현대·기아자동차, 현대커머셜과 '자동차 부품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7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결정된 '자동차 부품산업 중점지원 대책'의 후속 조치다.

캠코가 완성차업체 및 관계 금융회사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자동차부품 제조 중견·중소기업에 유동성을 공급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MOU를 통해 캠코는 대출형 기업지원펀드(PDF)를 조성한다. 현대·기아차는 부품사를 추천하고 금융지원에 협조한다. 자동차 부품산업의 시장 현황과 금융지원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은 현대커머셜에서 맡기로 했다.

캠코는 총 3천억원 규모의 대출형 기업지원펀드(PDF)를 조성하고자 약 1천억원을 후순위 출자할 예정이다. 펀드운용사가 민간투자자 모집을 완료하면 기업지원펀드는 차부품 협력업체에 완성차업체 매출채권을 담보로 운영자금 등을 지원한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자동차 부품산업 위기 극복을 위해 캠코와 자동차 업계가 함께 협력해 돌파구를 모색해 간다는데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위기에 처한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빠르게 정상화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