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미래에셋대우가 상품별 투자 위험에 대해 쉽고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알기쉬운 상품 설명서'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의 상품 설명서는 상품 위험에 대한 안내가 설명서 뒷면에 작은 글씨로 가득 기재돼 있어 투자자들이 읽고 이해하기에 불편함이 컸다.

앞으로 도입하는 '알기쉬운 상품 설명서'는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위험등급, 원금손실 가능성 등을 이미지로 표기한다.

이 설명서는 2017년부터 시행 중인 미래에셋대우 고객패널단으로부터 기존 상품 설명서의 핵심 정보를 파악하는 데 불편함이 있다는 평가를 듣고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내서 개편했다.

알기 쉬운 상품 설명서 도입은 신탁·랩·채권 핵심 설명서 등 자체 제작 상품을 대상으로 먼저 진행한다.

향후 파생결합증권 및 외부 사모 상품 위험 등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유인 미래에셋대우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는 "판매자 중심으로 행해져 온 모든 관행과 기준을 투자자 관점에서 재정립해야만 고객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며 "이번 알기 쉬운 상품설명서 개편과 같은 사례가 지속해서 업계에 확산해 내실 있는 소비자보호 정책이 수립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