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이스타항공 창업자인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자신과 가족이 이스타홀딩스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이스타항공 지분을 모두 헌납하겠다고 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강서구 본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김유상 이스타항공 경영본부장이 대독한 입장문을 통해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스타홀딩스는 이스타항공의 최대주주로 지분 39.6%를 보유하고 있다.

이스타홀딩스는 이상직 의원 아들인 이원준씨(66.7%)와 딸 이수지씨(33.3%)가 지분 100%를 보유 중이다.

이 의원은 "이스타홀딩스의 이스타항공 주식 취득과정과 절차는 적법했고, 관련 세금도 정상적으로 납부했으나 국민의 눈높이에 미치지 못한 점이 있다면 사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이스타항공의 경영난이 가중되고 최근 250억원에 달하는 임금체불 문제가 불거진 데다 제주항공과의 인수·합병(M&A)도 지체되는 것을 고려한 듯 "이스타항공 문제로 임직원 여러분과 국민 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려서 송구하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임금체불 문제에 대해서 "창업자로서 매우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한 뒤 "이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창업자의 초심과 애정으로 이스타항공이 조속히 정상화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지난해 한일관계 악화에 따른 항공노선의 폐쇄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난해 9월 말부터 제주항공의 M&A 제안으로 위기 돌파를 모색했지만 순조롭게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스타항공은 제 분신이나 다름없다"며 "제주항공과의 M&A가 지연되면서 무분별한 의혹 제기 등으로 이스타항공은 침몰당할 위기감이 증폭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