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롯데쇼핑은 7월 1일부터 온라인몰인 '롯데온'에 대해 통합 회원 등급제를 신설한다고 30일 밝혔다.

실적 기준에 따라 MVG, VIP, GOLD, ACE의 4단계로 나누고 매월 무료 배송권 및 할인 쿠폰을 등급별로 차등 지급한다.

최상위 등급인 MVG의 경우 최근 2개월 실적이 100만 원 이상인 고객으로, 매달 무료 배송권 5매와 5% 할인 쿠폰, 3% 할인 쿠폰을 각각 3매씩 제공한다.

70만 원 이상 100만 원 미만의 실적을 기록한 차상위 등급인 VIP 고객에게는 무료 배송권과 5% 할인 쿠폰을 각각 3매씩 증정한다.

통합 등급제인 만큼 계열사인 롯데백화점몰과 롯데마트몰, 롭스 온라인몰 등 어느 곳에서 상품을 사도 롯데온 실적에 반영한다.

롯데온은 이번 회원 등급제 신설로 기존 고객의 이탈이 줄고, 롯데온에서 반복 구매하는 우수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롯데온의 경우 올해 1~4월 기준 상위 0.5%의 우수 고객의 매출이 전체의 22%를 차지했다.

또 올해 상반기 기준 우수 고객의 월평균 매출이 일반 고객과 비교해 3.6배 높을 정도로 우수 고객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높다.

박성배 롯데이커머스 마케팅팀장은 "이번 회원 등급제 신설로 충성 고객 확보 및 고객을 락인(lock-in)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