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현대위아가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

현대위아 러시아법인은 지난달 30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엔진공장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기공식에는 알렉산더 베글로프 상트페테르부르크 주지사, 권동석 상트페테르부르크 총영사, 오승훈 현대위아 러시아법인장 등이 참석했다.

현대위아의 이번 투자는 러시아 정부의 기업투자 촉진제도(SPIC)를 통해 이뤄졌다.

러시아는 현재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하는 외국계 기업이 현지 생산 비율을 이행할 경우 부품 수입 관세 인하, 규제 완화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위아는 기존에는 중국 산둥성 소재의 엔진공장에서 생산한 엔진을 러시아 및 유럽으로 수출해 왔다.

관세와 물류비를 절감해 수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현대위아는 중국 생산 라인의 일부를 러시아로 이전하기로 했다.

현대위아의 첫 유럽 내 자동차부품 생산기지인 러시아법인 엔진공장은 총 13만2천㎡ 규모의 부지에 지어진다.

2021년 10월부터 연 24만대 규모의 승용차 엔진을 생산한다.

현대위아 러시아법인은 우선 1.6ℓ 가솔린 엔진을 만들면서 향후 유럽 내 상황에 따라 생산 엔진을 다변화한다는 계획이다.

생산량 또한 러시아 및 유럽 시장의 상황에 따라 연 30만대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현대위아는 러시아를 포함해 전 세계에 총 다섯 개의 엔진생산 기지를 확보해 연 200만대 이상의 엔진을 만들 수 있게 됐다.

러시아법인을 기점으로 러시아뿐 아니라 유럽 완성차 시장으로 자동차 부품 수주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 중인 러시아에 자동차 부품 생산기지를 확보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러시아를 넘어 유럽 전역에서 인정받는 자동차 부품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2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