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온라인투자연계(P2P) 기업 8퍼센트가 신규 서비스 '예치금 금고'를 출시하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세후 3%대 수익률로 기획됐으며 매일 이자가 발생하고 매월 이자가 1~3회 지급된다.

예치금 금고의 자금은 8퍼센트 플랫폼과 분리돼 NH농협은행에 의한 자금관리 API가 적용된다. 은행 명의 계좌에서 개인 신용, 부동산 담보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돼 세후 3%대의 수익률을 형성한다.

예치금 금고 가입자는 해당 API를 통해 예치금을 입금하는 순간부터 투자, 대출실행, 대출자가 납입한 원리금의 투자자 예치금 전환, 투자자가 예치금을 본인 명의 계좌로 출금하는 시점까지 자금 흐름의 전 과정에 대한 관리 시스템을 제공받는다.

예치금 금고는 선착순 500명이 가입할 수 있다. 예치 한도는 다양한 투자자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1인당 200만원으로 설정됐다.

이효진 8퍼센트 대표는 "금융소비자에게 예치금 금고 서비스를 통해 금리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셨으면 한다"며 "리스크를 더 낮춰 세후 수익률 3~4% 내외의 상품으로 출시했고, 기존 P2P투자 시장에서 미흡했던 유동성을 보완했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