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이효지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중소 철강사의 기술력을 확보하는 등 철강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발사업이 예비타당성 통과를 통과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국비 923억9천만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1천354억4천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대기업 중심으로 소재에 집중했던 철강산업의 한계를 넘어 중소 철강사의 역량을 높이고자 고부가가치화 기술개발, 친환경 자원순환 기술개발, 산업공유자산 등으로 구성됐다.

고부가가치화 기술개발은 수요처가 요구하는 고특성, 맞춤형 소재 공급을 위한 15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내용이고 친환경 자원순환 기술개발은 철강 공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을 재활용하는 기술개발을 뜻한다.

산업공유자산은 기술개발 및 실증에 필요한 기술개발과 실증에 필요한 장비를 구축하는 한편 수요-공급 기업 간 협의체와 사업을 총괄하는 사업운영지원단을 운영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산업부는 하반기 중으로 과제별 상세 기획을 마무리하고 사업운영지원단 구성을 구체화하는 등 2021년부터 예산이 차질 없이 지원되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hj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