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GS칼텍스가 자원 효율화 및 탄소 저감을 위한 친환경 원료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GS칼텍스는 2일 친환경 복합수지 생산량이 전체 복합수지 생산량의 1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복합수지는 자동차 및 가전 부품의 원재료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기능성 플라스틱으로 국내 정유사 중 GS칼텍스만 생산하고 있다.

친환경 복합수지 생산량이 10%를 넘은 것은 소나무 930만 그루를 심거나, 승용차 3만대가 연간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한 것과 같다.

GS칼텍스는 2010년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복합수지 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친환경 복합수지 연간 생산량은 2만5천t으로 초기 생산량보다 2.5배 이상 성장했다.

GS칼텍스는 폐플라스틱을 소각하지 않고 친환경 복합수지 생산을 위해 재활용하는 경우 이산화탄소를 연간 6만1천t 감축해 온실가스 배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진 복합수지를 기반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허세홍 사장은 "기존의 채굴과 사용, 폐기에 의존하는 자원 소모적 방식은 한계에 직면했다"며 "폐기물 최소화에 따른 효율적 사용으로 자원 순환 비율을 높이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업사이클링 방식이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허 사장은 "글로벌 고객사와 협업을 통해 친환경 원료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생산함으로써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사회적 책임 이행과 동시에 고부가가치 상품을 통한 경제적 가치 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