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세계적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의 타이어 독점 공급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현재 포뮬러E 대회에서 사용되고 있는 2세대 경주차에는 미쉐린이 공식 타이어 공급사로서 독점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성능 향상 모델인 3세대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023 시즌부터 공식 타이어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전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포뮬러E 대회의 공식 경기에 참여하는 모든 차량은 한국타이어를 장착하고 레이싱을 펼친다.

특히 포르쉐,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벤츠, DS, 재규어 등 총 10개의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이 참가하는 만큼 한국타이어는 최고의 타이어 기술력으로 레이싱 대회의 완성도를 높일 방침이다.

포뮬러E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전기차 경주 대회로, 5개 대륙에 걸쳐 전 세계 중심 도시에서 순수 전기차만을 사용해 경주를 벌이는 친환경 레이싱 대회다.

2014년 첫 번째 레이스를 개최했으며 소음이 적어 전용 경기장이 아닌 도심의 공공도로에 이벤트 서킷을 조성해 경기를 진행한다.

yg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