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LG유플러스가 사내 임원과 신입사원 간 원활한 소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팔을 걷었다.

LG유플러스 임원들은 평균 연령 27세의 1990년대생 신입사원들을 멘토 삼아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하는 '리버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하현회 부회장을 비롯한 전략, 서비스 개발, 기업, 네트워크 등 각 부문 임원 10명은 멘티로 참여해 20명의 신입사원 멘토 지원자와 소통을 한다.

사내는 물론, 멘토가 지정한 사외장소에서 격의 없이 대화하는 방식으로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언어와 소통 방법', 'MZ세대의 플랫폼', '요즘 세대 직업관과 회사 제도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 등 신입사원들이 직접 선정한 관심사가 주제다.

LG유플러스 전체 직원 1만700여명 중 1980년 이후 출생자는 60%가 넘고 1990년대생은 21%에 달한다.

리버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도입한 것도 MZ세대 구성원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고려한 것이다.

지난해 리버스 멘토링에서는 '요즘 것들의 취업 준비', '물어보면 꼰대 되는 질문', '트렌디한 패션 코디네이팅' 등 신입사원이 꼽은 주제별로 13명의 임원이 매칭돼 멘토링을 진행했다.

운영 결과 리버스 멘토링에 참여한 임원과 신입사원 모두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하자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연간 1회 진행했던 리버스 멘토링을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로 늘렸다.

하현회 부회장은 이달 말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리버스 멘토링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하고 임직원 간 소통 문화 조성에 최고경영자(CEO)가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힐 계획이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