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 후 운항 정상화에 대비해 항공기 조기 정비에 나섰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5~6월 진행 예정이었던 5대의 항공기 중정비 일정을 앞당겨 3~4월 중 완료했다.

아울러 외주 정비 예정이었던 4대의 항공기를 자체 정비로 전환해 비용 절감에 나섰다.

결과적으로 상반기 중 9대를 추가 중정비했으며, 연초 계획 대비 51.9%가 늘어난 총 27대의 중정비를 완료했다.

이에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중정비 대수를 52대에서 55대로 확대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 아시아나항공은 항공기 대당 평균 정기 점검 항목 10.8건에 추가 점검 항목 13.8건을 더해 대당 약 25건의 점검을 수행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정비 매뉴얼 상 정기 점검 항목 이외 주요 전자 장비와 유압장치 등에 대해 추가 점검 항목을 자체적으로 설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장기 주기 된 항공기가 증가함에 따라 항공기 조기 정비를 한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항공기 정비 강화로 안전·품질 신뢰도를 높이고, 코로나19 종식으로 운항이 정상화 됐을 때 곧바로 안전운항에 나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안전 정비 중인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출처: 아시아나항공)>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