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혁신펀드, 상반기 중 529억원 투자 집행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예원 기자 = 제2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가 개막한 지 한 달 만에 약 17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2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는 개막 한 달 간 17만명 이상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관람한 페이지는 누적 기준으로 110만 페이지 이상이다.

지난 5월 28일 개막한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금융위·금융감독원 등 금융당국과 금융회사, 핀테크 기업이 참여했으며 오프닝세션·특별세션·온라인 전시관·채용관·보이스피싱 예방 체험관 등 5개 세션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채용관의 경우 학생 등 취업준비생에게 핀테크 기업의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카카오페이·비바리퍼블리카 등 21개 핀테크 기업이 최대 82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현재까지 1천106명이 채용에 지원했다.

금융위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핀테크 일자리 매칭 지원 사업과 핀테크 전문인력 양성사업 등을 통해 핀테크 기업과 예비 취업자 간 일자리 매칭을 꾸준히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한국성장금융은 투자설명회 부스 운영을 기반으로 기업설명회(IR) 주선 등의 성과를 시현했다. 30여개 핀테크 기업의 IR 자료를 137개 벤처캐피탈(VC)에 온라인 배포하는 등 1대1 미팅을 주선하기도 했다.

한편 금융위는 상반기 중 핀테크혁신펀드를 통해 6개 핀테크 기업에 529억원 규모의 투자도 집행했다.

핀테크혁신펀드는 은행권과 금융유관기관이 참여·조성한 펀드로 4년간 3천억원 규모로 핀테크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금융위 관계자는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를 연말까지 안정적으로 운영할 것"이라면서 "내년 5월 개최할 제3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준비도 착실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ywkim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