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포스코건설이 추진 중인 '미얀마 에코 그린시티 상하수도시설 설치 사업'이 정부의 해외 환경 프로젝트 지원사업으로 선정됐다.

포스코건설은 2일 제1차 해외 환경 프로젝트 본 타당성 조사 지원사업에 사업자로 선정돼 사업 타당성 조사에 필요한 6억5천만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환경 관련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수주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사업 타당성 조사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사업이다.

포스코건설이 추진 중인 미얀마 에코 그린시티 상하수도시설 설치 사업은 20만 인구가 하루에 사용 가능한 4만t의 정수장 1개소와 하수처리장 2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8천590만달러다.

포스코건설은 수요처 요구에 맞게 빗물이나 해수 등 다양한 수원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워터 그리드 기술과 빗물을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물순환 개선형 빗물 관리시스템 등의 기술을 높이 평가받았다.

포스코건설은 이달부터 내년 8월까지 15개월간 스마트기술 적용 및 재무적 타당성을 조사 후 타당성이 검증되면 내년 8월에 수주하게 된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