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차입 때 기업 가치 22조5천600억 원 평가"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징둥닷컴의 핀테크 부문인 JD 디지츠(옛 명칭: JD 파이낸스)가 '중국판 나스닥' 커촹반(일명 스타 마켓) 기업 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SCMP는 JD 디지츠가 지난달 28일 중국 증권관리감독위원회에 제출한 문건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징둥닷컴 대변인은 그러나 관련 논평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고 신문이 지적했다.

SCMP는 JD 디지츠의 스타 마켓 상장 추진이 미·중 마찰이 심화하면서 중국 기업들이 나스닥에서 튕겨 나오는 상황에서 이뤄지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미국에 상장한 징둥닷컴도 지난달 홍콩에 2차 상장했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와 중국 최대 게임 기업 넷이즈도 미국에 기업을 공개한 상황에서 홍콩에 2차 상장했음을 상기시켰다.

JD 디지츠는 2018년 사모 차입 때 기업 가치를 1천330억 위안(약 22조5천600억 원)으로 평가받았다고 신문은 집계했다.

JD 디지츠는 핀테크뿐 아니라 데이터 기술과 블록체인, 인공 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으로도 비즈니스를 확장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jks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1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