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한화생명이 올해 하반기 암보험 등 수익성이 높은 보장성 상품판매를 확대한다. 또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플랫폼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

한화생명은 3일 화상으로 개최한 '2020년 하반기 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동안 한화생명은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한화생명 라이프파크에서 대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해 왔다.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은 이날 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저성장, 0%대 초저금리 시대 진입, 영업경쟁 등 대내외 환경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본업 경쟁력 강화 ▲미래 전략 방향성 등 2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먼저 암보험 등 보장성 상품 판매 비중을 확대한다. 여승주 사장은 "단순히 금리와 보장내용을 차별화하는 게 아니라 상품과 연계된 고객 서비스를 차별화해 상품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화생명은 올 하반기 특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암보험과 치매보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리크루팅 넘버원(No.1) 전략도 계속 추진한다. 한화생명은 상반기 보험설계사(FP) 리크루팅 규모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달성했다.

한화생명은 또 ▲디지털 전환 가속화 ▲플랫폼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을 추진한다. 해외사업 역량강화와 신사업 추진 등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여승주 사장은 "한화생명 임직원이 경쟁사보다 빠르게 낡은 것을 깨고 새로운 판을 준비하는 데 함께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 사진 한화생명 제공>

yg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3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