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신한생명은 애자일(Agile) 방식을 적용한 고객전략그룹을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생명은 내년 7월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 통합을 앞두고 양사 조직과 문화를 융합하기 위해 고객전략그룹을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신한생명은 고객전략그룹 신설로 지난 30년간 유지해온 영업 중심 체계를 고객 중심 체계로 전환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고객전략그룹은 애자일 조직으로 운영한다. 이에 따라 신한생명은 부서 간 경계를 없애고 소규모 팀을 구성해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애자일 조직은 '민첩한', '기민한' 조직이라는 뜻이다.

고객전략그룹 산하 기존 부서는 챕터(Chapter)로 명칭을 변경했다. ▲DB상품개발스쿼드 ▲유스(Youth)고객스쿼드 ▲디지털보험스쿼드 등 3개 스쿼드(Squad)도 론칭했다.

스쿼드는 다양한 팀(챕터) 구성원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율적인 방식으로 업무를 신속하게 수행하는 조직을 말한다.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은 지난 1일 스쿼드의 성공적 론칭과 직원 동기부여를 위해 서울 중구 신한L타워 애자일 존에 방문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오렌지라이프와의 화학적 통합작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사전 단계"며 "스쿼드 신설을 시작으로 향후 애자일 조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g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