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다주택자와 법인에 대한 종합부동산세(종부세)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집값 안정을 위해 필요한 입법을 신속히 추진하겠다. 12·16 대책과 6·17 대책의 후속입법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각종 공제 축소 등 종부세 실효세율을 높이기 위한 추가 조치를 국회 논의과정에서 확실하게 검토하겠다"며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을 위한 금융정책과 공급대책에 대해서도 종합적인 보완책을 마련하겠다"고 예고했다.

이달 임시국회는 본격적으로 일하는 국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께 약속드린 대로 '일하는 국회법' 처리를 서두르겠다"며 "3차 추경(추가경정예산안)이 국민과 기업을 위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이행 현황과 현장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고 했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종이호랑이가 아닌 아파트 투기 세력이 두려워하는 진짜 종부세가 필요하다"며 "종부세 대상은 우리나라 전체 국민 3.6%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저가의 집을 사거나 오랫동안 거주한 국민에게는 세부담을 최소화해주는 방식으로 입법의 틀을 더 정교하게 짜는 것이 필요하다"며 "임대사업 양성화를 위해 도입했던 임대사업자에 대한 세제 혜택을 이제는 축소하고 철저히 실수요자 중심으로 공급대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