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SK건설이 우즈베키스탄에서 친환경 정유 제품 생산을 위한 정유공장 현대화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한다.

SK건설은 지난 6일 우즈베키스탄 국영 석유가스공사인 UNG와 6억달러(약 7천180억원) 규모 부하라 정유공장 현대화 사업의 설계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수주금액은 720만달러(약 86억원) 규모다.

UNG는 1992년 설립된 임직원 12만명 규모의 국영 석유가스공사로, 석유 및 가스 관련 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우즈베키스탄 최대 기업이다.

현재 2개의 정유공장을 운영 중이고, 국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에너지 분야 고도화를 위해 향후 정유공장 증설 및 석유화학 사업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SK건설은 이번 계약을 통해 기본 설계(FEED)에 본격 돌입하게 된다.

기본 설계 단계에서는 프로젝트에 대한 개략적인 설계는 물론 적용 가능한 세부 기술을 확인하고 프로젝트 수행 비용을 산출하는 등 프로젝트 전반에 걸친 중요 내용을 검토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우즈베키스탄 수도 타슈켄트에서 남서쪽으로 437km 떨어진 부하라 지역에 위치한 일산 5만 배럴 규모의 부하라 정유공장을 현대화하는 사업이다.

SK건설은 정유공장 시설을 개선해 중유를 부가가치가 높은 경질 석유제품으로 전환하고, 가솔린, 디젤 등의 제품 품질을 새로운 친환경 규격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은 "장기적 관점에서 UNG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자체 보유한 친환경 기술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에 대한 투자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가 조화된 사업모델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