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NHN이 중국 이커머스 사업에서 질주하고 있다.

NHN은 2020년 상반기 중국 이커머스 사업 누적 거래액이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 축제(6월 1~20일)' 기간에만 총 200억원의 매출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과 물류 및 유통 여건 악화 등 커머스 업계의 전반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 이뤄낸 유의미한 성과라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그러면서 618 쇼핑 축제와 '언택트'를 전략적으로 공략한 데에 따른 결과라고 설명했다.

중국 기반 이커머스 사업은 NHN고도의 계열사인 NHN에이컴메이트에서 맡고 있다.

에이컴메이트는 618 쇼핑 축제 기간 최대 거래액을 달성한 알리바바의 B2C 쇼핑몰 '티몰'의 공식 파트너사이며, 이들 중에서도 거래액 상위 3% 안에 드는 유일한 한국 기업으로 활약을 하고 있다.

에이컴메이트를 통해 중국에 진출하고 있는 한국 브랜드는 약 100여개다.

상품 카테고리별로 화장품이 전년 동기 대비 106%, 건강기능식품과 퍼스널케어가 각각 75%와 566% 매출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성장이 두드러진 브랜드는 정관장과 아모레퍼시픽 등이었다.

에이컴메이트는 왕훙(중국 인플루언서)을 활용한 마케팅과 자체 라이브 방송을 매일 3~4시간씩 진행하며 중국 진출 기업들의 호응을 유도하고 있다.

이윤식 NHN 커머스사업본부장 겸 NHN고도 대표는 "하반기에 중국 쇼핑 최대 성수기인 광군제를 포함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연간 거래액은 더욱 기대할 만할 것"이라고 말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