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역시 재정의 책임과 역할 막중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아파트 투기 세력을 근절하는데 모든 정책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7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작년 12.16 고강도 대책을 발표했지만 후속법안이 20대 국회에서 처리되지 않아 부동산시장에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다주택자와 투기성 주택보유자에 대해서는 종부세 등을 중과하고 실수요자는 보호하는 실효성 있는 부동산 안정화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1가구 1주택 장기 실거주자의 세 부담은 완화하는 정책도 병행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신혼부부, 청년 등 실수요자들에는 주택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공급대책과 금융지원 방안도 준비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3차 추경이 마무리된 만큼 내년도 예산 편성 준비도 시작될 전망이다.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당정은 내년도 2021 예산안 편성 준비에 착수할 것"이라며 "첫 단추는 한국판 뉴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경제 재도약의 발판을 보다 확실하게 다지기 위해서는 내년 역시 재정의 책임과 역할이 막중하다"며 "당정은 글로벌 경기 침체 장기화에 대비해 확장적인 재정 기조를 흔들림 없이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