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식 대표 "코로나19로 생존 위협"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외식 브랜드 자연별곡·수사·애슐리 등을 운영하는 이랜드이츠가 비상경영에 돌입하고 고강도 자구안을 마련해 시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영향으로 경영여건이 어려워진 만큼 부실점포 정리와 자율적 무급휴가 실시 등을 통해 돌파구를 모색한다.

김완식 이랜드이츠 대표는 7일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국내외 어려운 상황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고, 사업부도 장기간의 실적 저하가 계속되고 있어 비상경영에 돌입함과 동시에 사업 전략 개편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그는 "상반기 30여개 매장을 폐점했는데 추가 조치까지 고민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선택받지 못하는 브랜드를 선별해 과감히 철수함과 동시에 기존 일부 브랜드 전략을 재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랜드이츠는 전년 대비 매출이 40% 이상 감소하면서 적자 규모가 확대하고 있다.

김 대표는 "지난 3월부터 선제적으로 대표이사는 직책 수당 포함한 급여의 50%, 임원은 30%, 조직장은 직책수당을 반납해 위기상황을 극복하고자 했지만 역부족이었다"면서 "사업부와 우리 직장의 생존을 위해 주 1일 이상 자율적 무급휴가를 본사 직원부터 9월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고객 만족과 직결된 위생, 안전, 품질 영역을 제외하고 비용 통제를 통해 생존을 위한 체질을 개선할 것"이라며 "신규 투자 역시 사업부 전략 속에 필수적인 경우에만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이어 "이제는 한마음 한뜻으로 사업부와 우리 직장의 생존을 위해 주 1일 이상 자율적 무급휴가를 본사 직원부터 9월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