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광주 전일빌딩245에 컬처뱅크 7호점이자 은행·증권 복합점포인 새 지점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하나은행 광주지점과 하나금융투자 광주금융센터가 전일빌딩245로 이전하면서 지역 문화공유 플랫폼인 컬처뱅크로 선보이게 됐다.

새 지점은 지역사회의 문화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에 동참하고 은행·증권 복합점포로써 편리하고 차별화된 원스탑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의 컬처뱅크는 은행 지점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위한 개방형 문화공간을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다. 공예, 힐링서점, 가드닝,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등을 소재로 한 특화 콘텐츠 점포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특화 타깃 점포 등을 구축해왔다.

컬처뱅크 7호점인 하나은행 광주지점은 '시니어 아지트'를 컨셉으로 한다. 전일빌딩의 준공연도인 1968년도를 모티프로 '라운지 1968'이라고 명명돼 70~80년대 향수를 공유하는 시니어들이 제2의 인생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정민식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장은 "광주지점은 복합점포와 컬처뱅크를 결합한 첫 번째 사례로 한 곳에서 은행·증권의 종합금융서비스와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영업점이다"고 말했다.

한편 컬처뱅크 광주지점에서는 개점을 기념해 지역 명사 30명의 추천 도서를 담은 '추천의 미학전(展)'을 열고 오는 9월 말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4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