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025년까지 국내 정보보호시장을 20조원으로 확대하고 3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8일 제9회 정보보호의 날 축사를 통해 "정부는 차세대 보안 신기술 개발, 규제 완화, 전문인력 양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제2차 정보보호산업 진흥계획'을 지난달 발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의 축사는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대독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새롭고 튼튼한 사이버보안체계의 마련을 위해 'K-사이버방역' 체계를 추진하고 있다"며 "사이버보안에 취약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보안기술산업의 성장을 촉진할 계획"이라고도 소개했다.

최근 국회를 통과한 3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에는 'K-사이버방역' 체계를 위한 예산 258억원이 반영됐다.

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에도 정보보호의 기술이 큰 힘이 됐다고 평가했다. 진단키트 개발기업에 대한 해킹 시도를 막고 역학조사 과정에 보안기술이 활용돼 개인정보를 보호한 사례 등을 예로 들었다. 전국적인 원격근무와 온라인 개학도 사이버 보안망이 뒷받침돼 성공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는 지금 세계 최초로 5G 기술을 상용화해 디지털 경제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산업 육성도 시급하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사이버공간'은 제4의 영토"라며 "국민의 삶, 기업의 자산, 국가 인프라가 지켜질 수 있도록 정부도 힘껏 돕겠다"고 강조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