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이달 임시국회뿐 아니라 다음 정기국회까지 부동산대책을 보완하겠다고 시사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아파트 가격이 급격하게 오르는 지역이 있어 국민들 걱정이 매우 많고 박탈감까지 느끼는 분들도 많다"며 "가능한 조치는 7월 임시국회에서 하고 부족한 것은 더 정책을 신중하게 검토해서 정기국회에 가서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 번에 다 끝내는 것이 아니라 계속 문제의식을 가지고 접근하겠다"며 "다시는 '아파트 양도차익으로 터무니없는 돈을 벌 수 있다'는 의식이 우리 사회에서 사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협의를 통해 이번주 내로 6·17 부동산 대책의 후속 방안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민주당은 종합부동산세(종부세)와 양도소득세(양도세) 등의 관련 법을 이번 임시국회에서 개정할 계획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21대 국회의 최우선 과제로 종부세법을 거론하면서 움직임이 바빠졌다.

당정의 부동산대책에 대한 진정성을 높이고자 다주택자 의원의 주택을 처분하라는 주문도 이어졌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부동산 안정화를 위한 국민적 여망에 부응하고자 민주당은 총선 후보자에게 2년 안에 실거주의 주택에 대한 처분 이행을 서약했다"며 "솔선수범한다는 취지에서 이른 시일 안에 약속을 이행해달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다주택 국회의원은 해당 주택의 처분 이행 계획을 직접 밝히고 실천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