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베트남이 아시아에서 가장 경제 전망이 밝은 곳 중의 하나라고 UBS가 지목했다.

UBS리 서치의 에드워드 티더 아시아 이코노미스트는 7일(현지시간) CNBC에 출연해 "베트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충격으로 고통을 겪고 있지만 경제 전망은 이 지역에서 가장 밝은 곳 중 하나"라고 말했다.

티더 이코노미스트는 "소매판매, 수입, 산업생산 모두 6월 들어 올랐다. 이것은 지역 내 다른 경제보다 낫다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많은 경제권이 올해 2분기 들어 전년 대비 침체를 보였지만 베트남은 0.36% 성장했다.

베트남은 중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지만 코로나19 통제에도 성공적이었다.

베트남의 인구는 1억명 정도인데 존스 홉킨스 대학에 따르면 코로나19 사망자는 없으며 지금까지 369건의 감염사례가 보고됐다.

또한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이 고조되며 생산기지를 중국에서 옮기고 싶어하는 기업들의 대안으로도 떠오르고 있다.

지난달 승인한 유럽연합(EU)과의 자유무역협정은 해외직접투자(FDI) 흐름을 촉발할 수 있다고 티더 이코노미스트는 말했다.

전반적인 FDI는 이동제한 때문에 멈칫거릴 수 있지만 2021년 국경 통제가 완화하면 많은 활동이 펼쳐질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정부 지원 역시 베트남 경제를 뒷받침하고 있다.

티더 이코노미스트는 "총리가 지난주말 동안 경제 지원을 위한 몇 가지 방안을 요청했다. 그리고 중앙은행은 실제로 신용증가가 10% 이상이길 원한다고 말했다"고 강조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3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