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영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경제 회복을 위해 최대 300억 파운드(약 380억 달러)에 달하는 재정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청년층에 임시 일자리를 제공하고, 고용 유지 보너스를 지급한다. 시민들의 외식비도 지원하며, 각종 세금도 내린다.

8일 CNBC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리시 수낙 영국 재무장관은 이날 하원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경제 회복 지원을 위한 '미니 예산안'을 발표했다.

우선 20억 파운드를 투입해 16~24세의 청년들에게 6개월짜리 노동 현장 실습직을 제공하기로 했다.

고용 유지 지원책도 내놨다.

수낙 장관은 현재 임금 보조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10월 말 이후에도 기업들이 오는 1월까지 일시 해고 상태인 직원을 유지할 경우 인당 1천 파운드를 지급한다. 다만 직원에게 최소 월 540파운드의 급여를 보장해야 한다.

수낙 장관은 이 프로그램이 최대 90억 파운드가 소요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그는 "정부의 메시지는 명확하다"면서 "직원들을 도운다면, 정부는 기업들을 돕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레스토랑 산업을 위해 유례가 없는 지원책도 내놨다.

오는 8월까지 월요일에서 수요일 중 시민들의 외식비를 정부가 50% 지원하는 방안이다. 1인당 최대 10파운드까지 지원되며, 업체들은 할인 금액을 정부에 청구할 수 있다.

접객 및 관광 분야의 부가가치세는 현재 20%에서 5%로 대폭 인하된다.

최대 50만 파운드까지의 부동산 구매에 대한 인지세도 면제한다. 부동산 시장을 부양하기 위한 조치다.

이 밖에 가정과 공공건물의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는 작업 보조금 지급 등의 방안도 포함됐다.

수낙 장관은 이런 지원책들에 최대 300억 파운드의 정부 재원이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22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