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두산로보틱스가 'H시리즈' 2종과 'A시리즈' 4종 등 총 6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두산로보틱스는 H시리즈는 기반 하중 25kg으로, 전 세계에 현존하는 협동로봇 중 가장 무거운 중량을 운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로봇의 무게는 타사 제품의 절반 수준인 75kg에 불과하며, 6개 모든 축에 토크 센서를 탑재해 펜스 없이도 비좁은 공간이나 모바일 로봇에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다.

다양한 중량의 물품을 동시에 운반하거나, 물건을 팔레트에 적재하는 작업도 가능해 물류 및 섬유 산업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두산로보틱스는 A시리즈의 경우 업계 최고의 속도와 우수한 가속성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국제 시험인증 공인기관인 티유브이슈드(TUV SUD)가 실시한 안전성능 수준 평가에서 최고 레벨을 획득했다.

섬세한 작업의 경우 정교한 힘 센서가 장착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등 공정별 요구 성능에 따른 고객의 제품 선택범위를 넓혔다.

곽상철 두산로보틱스 대표는 "협동로봇 신제품 출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업을 견인하고 서비스, 의료, 물류 등 협동로봇의 신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협동로봇 H시리즈(위)와 A시리즈(아래) (출처: 두산로보틱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