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안일환 기획재정부 2차관은 민간투자 활성화로 급증하는 시중유동성에 생산적이고 안정적인 투자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안 차관은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민간투자사업 신규 발굴을 위한 간담회'에서 "민간의 자금과 효율성을 활용해 사회기반시설에 투자하는 민간투자를 활성화하면 크게 증가한 시중 유동성에 생산적이고 안정적인 투자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회기반시설을 조기에 확충할 수 있어서 재정 절감과 경제활력 제고에도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안 차관은 "정부는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해 민간투자 대상 사업에 포괄주의를 도입하고, 신규 투자방식인 '수익형 민자사업(BTO)과 임대형 민자사업(BTL) 혼합형'을 신설하는 등 여러 가지 제도개선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그는 "신성장 기반 시설, 환경시설이나 최근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 중 일부 사업에도 민간투자 방식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며 "민간에서도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해달라"고 요청했다.

기재부는 이날 간담회 내용을 바탕으로 관계부처 간 논의를 거쳐 '민간투자 활성화 방안'을 7월 중에 발표할 계획이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