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이 라임자산운용과 옵티머스자산운용이 사모펀드의 취지를 훼손했다며, 반드시 법적 처분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금융사의 고위험상품 판매에는 대안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윤 정무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정책위수석부의장)은 9일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라임과 옵티머스 등 불량 자산운용사로 인해 투자자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시장 주도의 기업구조조정을 촉진하고 기업 자금 공급수단을 다용하는 등 점진적으로 허용해왔던 사모펀드의 취지가 무색할 정도"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투자금을 원래 취지대로 운용하지 않은 자산운용사에 대한 엄중한 법적 처분은 반드시 이뤄져야 할 것"이라며 "라임이나 옵티머스 같은 일부 불량 자산운용사들로 인해 자본시장 전체의 신뢰가 실추되는 일이 없도록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은행 등 금융사 창구에서 과도한 실적 압박에 고위험상품을 서민들에게 팔아 피해를 양산하는 불완전판매행위를 근절할 수 있는 제도적 대안이 시급하다고 했다. 앞으로 정무위와 정책위를 중심으로 정부와 대안마련에 나설 계획을 시사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세제, 금융, 공급 분야를 망라한 부동산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아파트 투기가 완전히 근절되고 집 없는 서민이 손쉽게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이 정착될 때까지 지속할 것"이라고 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