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이 여러가지 결부해 적절히 판단할 것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아마 (기준) 금리는 부동산시장과 연계해서 생각할 수도 있다"고 진단했다.

홍 부총리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에서 '금리 담당자는 아니나 저금리를 재검토할 시점이 아니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홍 부총리는 "금리 문제는 한국은행 고유권한이기 때문에 말씀드리기 적절하지 않다"면서도 "여러 가지 경제 상황이나 금리를 정하는 여러 가지 요인이 결부돼 있어서 한은이 적절하게 판단한 것"이라고 말했다.

과잉유동성이 부동산시장에 유입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저희도 과도한 유동성이 부동산시장으로 유입되면서 부동산시장의 어떤 안정성을 해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시중에 있는 그러한 유동성이 보다 생산적인 투자처를 찾아갈 수 있도록 투자처를 만들어주는 대책, 이런 것들이 근본적으로 같이 따라가야 하지 않느냐고 정부는 이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부총리는 "정부는 민간의 유동성이 흘러갈 수 있는 생산적인 투자처를 만드는 데 노력하고 있다"며 "민간투자를 조금 더 활성화해 조금 더 수익률이 높은 투자처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2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