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특별 전세기를 띄워 국내 조선사 인력을 베트남으로 보낸다.

아시아나항공은 13일과 15일 두차례에 걸쳐 현대미포조선 베트남법인 현대베트남조선에서 건조중인 선박의 선주 및 선원 70명을 베트남 현지로 수송할 계획이다.

현지로 떠나는 외국인 선원들의 경우 영국과 러시아, 우크라이나 등 다국적 선원들로 인천국제공항에서 환승한 후 아시아나항공 특별기를 이용해 베트남으로 이동한다.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달에도 현대베트남조선 선박 시운전과 인도 업무를 지원하는 국내외 기자재 납품사 엔지니어 29명을 수송하기 위해 특별 전세기를 운항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해외 거점을 두고 있는 국내 기업체 인력과 교민, 유학생들의 이동을 위해 전세기 운항을 통한 하늘길 유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3월 이란 교민들을 수송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로 특별 전세기를 운행했으며, 중국, 호주, 슬로바키아 등 전세계 각지에 전세기를 띄웠다.

아시아나 항공 관계자는 "하늘길이 막혀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아시아나항공이 국내 조선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노력에 함께했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