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송하린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4천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힘입어 1년여 만에 대출 영업을 재개한다.

케이뱅크는 13일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플러스 등 가계대출상품 3종을 내놨다고 밝혔다.

신용대출 상품금리는 0.5%P 우대금리 적용 시 최저 연 2.08%다. 마이너스 통장대출 금리는 최저 연 2.38%다. 신용대출 최대한도는 2억5천만원이다. 마이너스 통장대출 최대한도는 1억5천만원이다.

중신용 고객을 위한 신용대출 플러스는 금리가 최저 연 3.82%에 최대한도는 5천만원이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돼 금융비용을 아낄 수 있다.

이번 대출상품은 한층 고도화된 신용평가모형(CSS)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신용평가사 금융거래 정보에 통신 정보를 접목했다. 여기에 케이뱅크와의 거래내역 정보까지 더해 빅데이터 분석을 하고 소득정보 평가등급도 세분화했다.

케이뱅크는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상품도 조만간 출시할 계획이다. 마이너스 통장방식 대출한도를 3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올려 소상공인의 자금 융통을 도울 예정이다.

앞서 케이뱅크는 대주주 적격성 문제로 자본 확충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지난해부터 신규 신용대출 판매를 중단했다. KT 대신 계열사인 BC카드를 최대 주주로 하는 유상증자를 추진하면서 영업 재개에 시동을 걸었다.

케이뱅크는 BC카드, 우리은행, NH투자증권 등을 중심으로 보통주와 전환주를 포함한 유상증자를 진행하고 있다. 유상증자가 완료되면 케이뱅크 자본금은 5천51억원에서 9천17억원으로 늘어난다. 주금 납입일은 7월 28일이다.

김태진 케이뱅크 마케팅본부장은 "대출상품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직장인과 자영업자, 중신용 고객 등 고객군별로 자금 융통과 비용 절감 측면에서 금융 혜택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로 보다 쉽게 받을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등 금융 ICT 융합 기반의 혁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hrs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