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하이트진로가 올해 상반기에 큰 폭의 이익 성장세를 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액은 15%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부터 사업 다변화와 수익 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것이 결실을 보고 있다고 평가했다.

수익구조가 취약했던 생수 사업은 공장 페트라인 증설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며 전년동기보다 매출이 28% 증가했다.

또 비대면 소비에 대한 선호도가 커진 가운데 쿠팡과 CU 등으로 판매망을 다변화한 것이 주효했다.

음료 사업도 제품 리뉴얼 등 적극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을 실행해 수익이 개선됐다.

블랙보리는 전년 대비 매출이 32% 증가했고, 지난 6월에는 미국 최대 유기농 전문점 트레이더조(Trader Joe's)에 대한 입점이 확정됐다.

'진로 토닉워터'의 경우 전년 대비 매출이 33% 늘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식 대신 집에서 음주 문화가 형성될 것을 고려해 전자상거래 비중을 높이고 6입, 12입 묶음으로 할인점 및 대형마트를 공략했다.

이 밖에도 국내 최초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은 전년 대비 26% 성장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향후 3~4년 안에 무알콜음료 시장이 2천억원 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본격적인 음료 성수기가 도래하는 하반기에 주력 제품의 가정용 공급을 강화할 예정이다"며 "또한 블랙보리와 진로 토닉워터 광고 집행, 하이트제로0.00 전면 재출시 등 주력 제품 마케팅 강화에 힘을 쏟아 상반기 실적 호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jy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3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