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신한금융그룹이 GIB 사업 부문과 관련해 에트리홀딩스와 기술사업화투자 협력체계 구축 및 유망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에트리홀딩스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100% 출자한 공공기관 최초의 기술사업화 전문투자기관이다.

지난 2010년 출범 이후 유니콘 기업 육성을 목표로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ICT 융합기술 사업화 분야에 중점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56개 기업의 설립을 지원했고 최근에는 투자기업들의 코스닥 IPO를 추진 중이다.

양사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딥테크(Deep-Tech) 공공기술사업화 기업 발굴·투자 및 성장 지원, 에트리홀딩스가 투자한 기업에 대한 신한금융그룹의 후속투자 지원, 딥테크 유망기업의 글로벌 유니콘 기업 성장 지원, 투자조합 및 펀드 공동 결성·운용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기술사업화 능력과 신한금융 GIB 사업 부분의 자본시장 활용 능력을 결합해 딥테크 기반 유니콘 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