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BNK금융그룹이 2020년 상반기 그룹 주요 부문의 업무 추진 현황과 하반기 경영 방향을 점검하는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BNK금융은 그룹 D-IT(디지털 & IT), WM(자산관리), CIB(기업투자금융), 글로벌 등 그룹의 핵심 4대 부문의 상반기 주요 실적 등 업무추진 현황을 리뷰하고 개선 필요사항 분석 및 향후 성장전략 제시를 통한 경영계획 달성방안을 모색했다.

BNK금융은 금융 디지털화에 대비해 그룹 디지털 부문을 중심으로 미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마이데이터 사업 진출, 비대면 영업 활성화 및 IT 업무 효율화를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또 저성장, 저금리 환경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익성 감소에 대비해 비이자이익 증대와 비은행부문 경쟁력 제고에도 집중한다.

우선 WM분야에서는 WM시너지 상품판매를 활성화하고 언택트 자산관리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함께 비대면 고객관리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고객수익률 제고를 위해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판매를 더욱 확대한다.

CIB부문의 경우 올해 상반기에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해외 실물대체투자 등의 취급이 다소 어려웠으나 향후 그룹 차원의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강화할 방침이다.

지주는 컨트롤타워로서 씽크탱크의 역할을 수행하고,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의 서울 CIB센터는 인력 확충을 통해 수도권 영업을 확대한다. 아울러 BNK투자증권 등 계열사 간의 협업을 통해 그룹 시너지 연계 영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BNK금융은 그룹 내 해외수익 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중국,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카자흐스탄, 인도 등 기존 진출국가에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한편 동남아시아와 중앙아시아 등 수익성과 성장성이 유망한 지역 중심으로 지속적인 해외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해외사업 경영지표를 개선하기 위해 BNK캐피탈은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등지에서 디지털 금융을 도입해 현지 소비자금융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김지완 BNK금융 회장은 "뉴노멀의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이에 대해 대비를 해야 한다"며 "부·울·경 지역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원만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BNK금융그룹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1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