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발표하는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에 재계 최고경영자(CEO)들도 함께할 예정이다. 디지털·그린 뉴딜의 한 축을 담당할 대표 기업으로 '현대자동차'와 '네이버'가 참여한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13일 브리핑을 통해 "한국판 뉴딜은 국력 결집 프로젝트다. 정부 단독 프로젝트가 아니다"며 이 같은 일정을 소개했다. 문 대통령은 오는 14일 오후 2시에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에 나선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은 그린 뉴딜의 대표 자격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디지털 뉴딜의 핵심이다. 두 CEO는 온라인 화상(라이브)으로 연결해 각각 추진 현황과 의견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여기에 대한상공회의소, 무역협회, 한국경영자총협회, 중소기업중앙회, 중견기업중앙회 등 경제 5단체장과 한국노총 위원장도 참석한다. 이들 노사 대표들은 토론자로 나서 각계의 목소리를 대변할 계획이다.

한국판 뉴딜 국민보고대회는 당·정·청이 합심한 것으로 익히 알려졌다. 민주당의 K-뉴딜위원회, 정부의 경제 중대본, 청와대의 관련 실장, 수석 및 보좌관 등도 모두 출동한다.

윤 부대변인은 "디지털 및 그린 뉴딜, 고용 안전망 강화 관련 업계, 학계 등 민간 전문가, 정부출연연구기관 기관장, 일선 공무원, 제도 적용 대상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라며 "일본 수출 규제마저 이겨낸 그 국민적 자신감을 발판으로 노·사·민·당·정의 협력과 국민의 자발적 참여로 국력을 결집해 한국판 뉴딜을 반드시 성공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4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