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가 출시 4년 만에 프리미엄 중형 세단 SM6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SM6'를 15일 출시했다.

신규 파워트레인으로 주행성능을 높이고, 리어 서스펜션을 개선해 이전 모델 대비 업그레이드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내외장 디테일을 보강해 세련미를 강조했으며 하이랜드 실버, 샌드 그레이, 빈티지 레드 등 신규 외장 컬러를 추가했다.

특히 자동차의 심장인 '엔진'에 가장 큰 변화를 줬다.

더 뉴 SM6에는 TCe 300과 TCe 260 두 가지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새롭게 적용했다.

TCe 300은 225마력의 강력한 힘과 동급 최대 토크 30.6㎏·m의 풍부한 견인력과가속력을 보인다.

TCe 300엔진의 최대 토크는 2천rpm에서 4천800rpm에 이르는 넓은 구간에서 발휘된다.

TCe 260은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신형 4기통 1.3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다.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 토크 26.5㎏·m의 성능으로, 실용 주행 영역인 1천500~3천500rpm 구간 내에서 우수한 파워와 토크를 발휘한다. 연비는 13.6㎞/ℓ이다.

더 뉴 SM6는 전 트림에 걸쳐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를 기본 적용하는 등 감각적인 라이트 시그니처를 강화했다.

또한, 일부 국산 대형 고급세단 및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에 적용되는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를 동급 최초로 선보인다.

이는 전방 카메라가 주행 상황을 스스로 인식하고, 상향등 내부 LED(총 36개)를 다중 제어해 영역별 밝기를 정교하게 조정하는 첨단 라이팅 시스템이다.

차체 각 부위에 적용한 흡음재와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는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줄였다.

TCe 300에는 실내에 유입되는 엔진소음의 반대 위상 음파를 내보내 소음을 저감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을 적용했다.

주행 보조 시스템도 대폭 보강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은 정차 및 재출발이 가능하며, 새로 추가된 차선 유지 보조(LCA)와 함께 자율주행 1단계 수준의 드라이빙 성능을 구현했다.

이 외에도 보행자·자전거 탑승자 감지가 가능한 긴급제동 보조(AEBS), 차선이탈 방지보조(LKA), 후방 교차충돌 경보(RCTA) 등이 추가됐다.

더 뉴 SM6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앰비언트 라이트를 센터콘솔 사이드와 컵홀더까지 확대 적용했다.

동급 최고 수준의 10.25인치 TFT 클러스터와 9.3인치 이지 커넥트로 첨단 공간을 완성했다.





더 뉴 SM6 가격은 TCe 260 SE 트림 2천450만원, SE Plus 트림 2천681만원, LE 트림 2천896만원, RE트림 3천112만원, 프리미에르 3천265만원, TCe 300 LE 트림 3천73만원, 프리미에르 3천422만원, LPe SE 트림 2천401만원, SE Plus 2천631만원, LE트림 2천847만원, RE 트림 3천49만원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더 뉴 SM6는 새로운 엔진과 최신 멀티미디어 시스템, 새로운 주행보조장치와 첨단 라이팅 시스템, 그리고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승차감으로 새로운 면모를 갖췄다"며 "2016년 출시 이후 4년간 14만3천여 대를 판매한 저력을 발판으로 더 뉴 SM6가 국내 중형 세단 시장에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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