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16일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업대상 지역을 오는 17일부터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서울시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업에 자치구 단위로 참여해 종로와 중구, 구로, 서초, 강남 주민들만 알뜰카드를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에 서울시가 시 차원에서 사업에 참여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서울시민 누구나 알뜰카드를 사용해 대중교통비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서울시 전 지역이 참여함에 따라 알뜰카드는 대중교통수송분담률이 높은 수도권과 광역시 전 지역에서 가입할 수 있다.

대상 지역은 128개 시·군·구로 확대되어 전국 인구의 80%가 알뜰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알뜰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에 비례해 마일리지를 최대 20% 지급하고, 더불어 카드사가 추가할인 10%를 제공해 대중교통비를 최대 30%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이다.

하반기에는 후불카드 발급이 어렵거나, 실물카드 대신 모바일 결제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스마트폰으로 알뜰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제로페이 형 모바일 광역알뜰교통카드'를 도입할 계획이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