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영 기자 = 미래에셋대우가 올해 2분기말 퇴직연금 수익률이 전체 퇴직연금 사업자 중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는 20일 2분기말 기준 최근 1년 개인형퇴직연금계좌(IRP) 수익률이 2.30%로 1위, 확정기여형(DC) 수익률은 2.84%로 전체 2위였다고 집계했다.

원리금비보장상품 수익률은 DC 3.67%, IRP 3.18%를 기록했다.

미래에셋대우는 DC와 IRP 원리금비보장상품 수익률이 모두 3%를 넘은 사업자는 총 43개 사업자 중 3개사뿐이라고 설명했다.

미래에셋대우는 매분기 장기수익률이 부진한 펀드를 선정해 시장상황에 적합한 펀드로 리밸런싱을 진행하고 있다.

대면 상담이 어려운 고객은 연금자산관리센터를 통해 비대면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퇴직연금랩과 TDF등을 활용해 연금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퇴직연금랩은 2009년 2월에 최초 설정돼 10년 넘게 운용되고 있다. 현재 DC와 IRP 가입 고객수는 약 2만명이다.

김기영 미래에셋대우 연금솔루션본부장은 "금리 0% 시대에는 투자상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실제로 DC, IRP 계좌에서도 펀드뿐 아니라 ETF, 리츠와 같은 상품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