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GS칼텍스의 서울 송파구, 인천, 전주, 울산 등 5개 주유소 유휴공간에 카카오모빌리티의 전기자전거 '카카오 T바이크'를 충전하는 시설이 들어선다.

GS칼텍스와 카카오모빌리티는 21일 '전기자전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그간 지역별 전담 운영팀을 통해 충전이 필요한 전기자전거 배터리와 정비가 필요한 전기자전거를 수거해 일괄 충전·정비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카카오모빌리티는 GS칼텍스 주유소와 GS엠비즈의 정비 거점을 추가로 확보해 더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전기자전거 충전·정비를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주유소 네트워크를 모빌리티 거점으로 키우는 GS칼텍스와, 전기 자전거 인프라를 확보하려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손을 잡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

양사 관계자는 "전기자전거 충전·정비 서비스를 전국 주유소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주유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협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GS칼텍스는 현재 전국 44개 주유소·충전소에 100kW급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운영 중이며, 2022년까지 100kW 이상 초급속 전기차 충전기를 160개 수준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T바이크는 최대 시속 23㎞까지 속도를 내는 전기자전거로, 현재 경기 성남, 인천, 전주, 울산 등에서 총 3천대 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별도 거치대 없이 대여·반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지역과 대수가 확대될 예정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