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22일(현지시간) 텍사스주 오스틴에 차기 기가팩토리를 건설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날 CNBC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오스틴 시내에서 15분 거리에 2천에이커(약 2천448평) 규모로 기가팩토리를 건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해당 공장은 픽업트럭인 사이버 트럭뿐만 아니라 전기 트럭 세미, 모델3과 모델Y 등도 생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현재 수출용 모델S와 모델X, 북미용 모델3, 모델Y 등을 생산하는 캘리포니아 공장도 계속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테슬라의 새 공장이 위치한 텍사스 오스틴의 트래비스 카운티는 이달 초 테슬라에 공장 건설 때 최소 1천470만달러(약 176억원)의 감세 혜택을 주기로 의결했다.

테슬라의 미국 내 공장은 현재 캘리포니아의 프리몬트 공장이 유일하며 이곳에서 고용된 인력만 1만명에 달한다.

텍사스의 그렉 에봇 주지사는 테슬라의 새 공장용지 발표 이후 "테슬라의 기가팩토리는 텍사스 경제를 미국에서 가장 강한 곳으로 만들 것이며 수천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줄 것"이라며 "테슬라의 투자가 텍사스 중부는 물론 전체 텍사스주에 가져올 엄청난 수혜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7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