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 주행 파트너십 확대.."승용보다 화물이 조기 수익 창출"

피아트 크라이슬러 CEO "전 모델에 웨이모 자율 주행 기술 적용"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구글 산하 자율 주행 부문 웨이모가 피아트 크라이슬러와의 자율 주행 파트너십을 화물 상용차 부문으로 확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신이 22일(현지 시각) 양사 성명을 인용한 바로는 웨이모와 피아트 크라이슬러는 '레벌 4' 자율 주행 화물 승용차를 공동 개발하는 쪽으로 이 부문 공조를 확대하기로 했다.

외신은 이와 관련해 자율 주행차 개발이 승용보다는 화물 운송이 조기 수익 창출에 유리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최근 화물 자율 주행 쪽으로 초점이 맞춰지고 있음을 상기시켰다.

피아트 크라이슬러는 지난해 시작된 스타트업 오로라와의 자율 주행 상용차 부문 협업을 종료하고 있음을 외신은 지적했다. 그럼에도 오로라는 크라이슬러 미니밴들을 계속 도로 주행 테스트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웨이모와 피아트 크라이슬러는 2016년부터 양사 자율 주행 시스템 통합을 실행하면서, 웨이모 드라이브 기법을 크라이슬러 미니밴 퍼시피카 등에 적용해왔다.

웨이모의 존 크라프칙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에서 양사 파트너십 확대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자동차 공유와 화물 운반 및 승용차 부문을 아우를 것"이라고 밝혔다.

피아트 크라이슬러의 마이크 맨리 CEO도 성명에서 웨이모 자율 주행 기술을 피아트 크라이슬러 "전 제품에 적용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더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외신은 피아트 크라이슬러가 BMW 및 인텔과도 자율 주행 부문에서 파트너십을 맺고 있음을 상기시켰다.

jks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1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